약력 

▮ 연세대학교 졸업 (신학사/경영학사)
▮ 장로회신학대학교 신대원 졸업 (교역학석사)
▮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졸업 (신학석사)
▮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전문대학원 졸업 (목회신학박사)
▮ 연동교회 부목사 (서울노회)

▮ 속초중앙교회 위임목사 (강원동노회)      

속초중앙교회 교인들에게 물었습니다. 

“담임목사님은 어떤 분이세요?” 

“우리 목사님은 새벽에 고속도로휴게소에 내리시면 가장 먼저 청소 하시는 분께 빵과 음료를 드리며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하시는 따뜻한 분이십니다~~^^” (ID: *대*)

“우리 목사님을 통해 예수님을 느낄 수 있습니다~말씀으로 설명하시는 목사님들은 많지만... 삶으로 보여주시는 우리 목사님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ID: *경*)

“우리 목사님은 말씀과 삶이 일치하는 분이세요.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참으로 겸손하시고 모든 교인을 전혀 차별 없이 똑같이 사랑하시는 분이세요.” (ID: *은*)

“우리 목사님은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붙드시고 하나님이신 강력한 말씀을 선포하심으로 흩어졌던 지체들의 마음을 하나되게 하셨던 주님의 사자이시자 선한 청지기이십니다.” (ID: *연*)

“우리 목사님은 모든 일에 열정이 넘치시는 마음이 따뜻하신 분입니다.” (ID: *정*)

“우리 목사님은요~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손뼉 치며 인사해주시는 사랑 가득한 하이파이브 목사님이세요^^” (ID: *혜*))

“우리목사님은 항상 사랑으로 웃으면서 우리를 맞아주시고 항상 먼저 손 내밀어 잡아주십니다. 목사님 사랑합니다. 목사님 축복합니다.” (ID: *수*)

“우리목사님은 방방곡곡, 구석구석, 요리조리, 주일에 안 보이는 지체를 찾아내며 밤하늘에 셀수 없는 작은별까지 찾아내어 안부 물어주시는 천체망원경 같은 분이십니다.” (ID: *귀*)

“우리 목사님은 예수님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고 기도하고 실천하고 섬기시고 사랑하며 찬양하며 말씀 전하시는 수염도 닮으신 주님이 사랑하시는 그런 분이십니다.” (ID: *재*)

“목사님 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어요(소통,공감,열정,유머, 함께) 더 많은 단어들이 있지만 이 다섯 단어면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ID: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