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할렐루야! 지난 6월 10일(화)에는 제43회 중부지역노회협의회 총회 및 목사, 장로 선교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중부지역은 우리 교회가 속해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산하 69개 노회를 전국 7개 권역으로 구분할 때, 충청, 대전, 강원권에 속한 9개 노회와 이북노회 등의 연합체를 말합니다.
2.구체적으로 '천안아산노회, 충청노회, 충주노회, 대전서노회, 충북노회, 강원노회, 대전노회, 강원동노회, 충남노회'가 중부지역에 해당됩니다. 아홉 개 노회의 중부지역 총대들이 모여서, 새로운 임원을 선출하고, 함께 교제하며, 선교대회를 열어 교회 지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진행해왔습니다.
3.올해 강원동노회의 중부지역대회에 참석하게 된 총대로 목사님 여섯 분, 장로님 여섯 분, 총 열두 분이 선정이 되셨는데, 저도 그 중에 포함이 되어 지난 10일(화)에 청주 서원경교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4.새벽에 속초를 출발하여, 강릉에서 중부지역 총대 세 분을 만나 한 차로 출발했습니다. 또다른 팀은 삼척에서 출발하여, 동해, 태백을 지나 청주로 출발했습니다. 청주까지 부지런히 이동하여 오전 10시 15분경에 '서원경교회'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5.청주는 인구 88만이 넘는 큰 도시로, 전국에서 인구성장률이 세번째로 큰 도시였습니다. 속초부다 무려 10배가 넘는 인구를 자랑하는데, 과연 청주를 들어서면서 거리 풍경을 보니 젊은 세대가 많은 도시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6.서원경교회 역시 젊은 세대가 눈에 띄게 많았고, 모두가 기쁘고 즐겁게 교회 봉사를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개회예배로부터 점심식사와 선교대회 세미나, 그리고 마지막 친교행사까지 은혜 가운데 순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모든 행사를 마치고 다시 속초로 이동하면서, 노회 총대 목사님과 장로님들과 교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7.감사하게도 이른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먼 길을 은혜 가운데 다녀왔습니다. 특별히 함께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강원동노회 노회장 목사님과 목사 부노회장, 장로 부노회장님 세 분과 함께 다니면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울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8.하나님께서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저로 하여금 크고 작은 여러 교회들을 보게 하시고,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사랑으로 성장하는 교회들의 공통점을 보게 하셨습니다. 주신 은혜를 가슴에 새기며, 우리 속초중앙교회가 더욱 하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잘 섬기는 교회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욱 겸손하게 하나님과 이웃을 섬기는 교회가 되어야 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속초중앙교회 담임목사 강석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