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할렐루야! 어느 덧 2025년의 상반기가 지나가고, 하반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마철이 언제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지나가고, 바닷가 가까이 있는 속초의 예년 기후와는 달리 매우 무..
1.할렐루야! 어느 덧 2025년의 상반기가 지나가고, 하반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마철이 언제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지나가고, 바닷가 가까이 있는 속초의 예년 기후와는 달리 매우 무..
1.할렐루야! 7월 초하루가 지나고 둘째 날이 시작되었는데, 장마철에 비는 내리지 않고, 고온다습한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에는 열대야도 시작된 것 같습니다. 어제..
1.할렐루야! 2025년의 하반기가 시작되는 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장마철이 시작되었지만 본격적인 비는 내리지 않고, 고온다습한 날씨만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이열..
1.샬롬!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며, 길고 긴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직까지 큰 비가 내리지는 않았지만 연일 습도가 80%를 넘어서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건강에 ..
1.할렐루야! 지난 6월 10일(화)에는 제43회 중부지역노회협의회 총회 및 목사, 장로 선교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중부지역은 우리 교회가 속해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산하 69개..
1.할렐루야! 지난 주 금요일, 6월 6일)에 강원동노회 노회원체육대회가 있었습니다. 매년 노회원 전체가 함께 모여 친선을 도모하는 체육대회로 노회 내에 7개 시찰을 5개 팀으로 ..
1.할렐루야! 지난 주일에 한 교우로부터 책을 한 권 선물로 받았습니다. 밀알기독교문학회 문집 ‘마음으로 사는 삶’이라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기독교인들 가운데 장애를 가지고 살..
1.할렐루야! 지난 2025년 5월 마지막 주일을 하루 앞둔 토요일에 속초중앙교회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청년부의 헌신예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청년부 담담목사님과 논의 중에 이런 이..
1.할렐루야! 5월 마지막 주일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주 중반부터 속초의 날씨가 다시 쌀쌀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서울 등 다른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2도를 넘..
1.샬롬! 지난 5월 16일(금)에는 속초중앙교회 여전도회에서 강릉으로 봄 야유회를 다녀왔습니다. 오전 9시에 다목적실에 모여서 함께 출발경건회로 모여 먼저 하나님께 마음을 다해 ..
1.할렐루야! 지난 5월 11일 (주일)은 어버이주일이었습니다. 1부 예배부터 3부 예배까지 교회학교 학생들이 주일 예배를 드리기 위하여 교회 나오신 어르신들께 '어버이 은혜'에 ..
1.할렐루야! 지난 주일은 어린이주일이었습니다. 속초중앙교회는 1년에 한번 5월 첫째 주일인 어린이주일마다 교회학교 모든 어린이들이 어른들과 함께 본당에서 주일예배를 드립니다. ..
1.할렐루야! 4월 마지막 주일을 앞두고 있지만 속초의 날씨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합니다. 새벽에 교회 나올 때에는 옷장 속에 넣어 두었던 두툼한 페딩조끼를 꺼내 입어야 할 정도입니..
1.할렐루야! 2025년도 부활절을 은혜 가운데 지내셨는지요? 올해 부활절은 다른 어느 해보다 간절함이 우리에게 있었습니다. 국내외 정치, 경제, 안보 문제 등 모든 영역에서 심상..
1.할렐루야! 2025년 사순절 기간 동안 속초의 날씨는 정말 변화 무쌍했습니다. 지난 주까지만 해도 속초 곳곳에 벚꽃이 만개하고, 화창하고 온화한 날씨를 선보였는데, 주말 들어서..
1.할렐루야! 아직까지 설악산 정상 부근에 쌓인 눈이 육안으로 보이고 있지만, 설악산 아래는 이미 봄이 찾아왔습니다. 속초 곳곳에도 벚꽃이 활짝 피었고, 교회 마당에는 튜울립 꽃이..
1.할렐루야! 어느 덧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3개월을 돌아보니 국가적으로 어려운 일도 많았고, 산불과 지진 등 세계적인 재난으로 인해 하루도 마음 편할 날이 없었습니다. 그..
1.할렐루야! 얼마 전에 내린 눈에 설악산 위에 아직도 남아있는데, 속초 시내는 벌써 봄을 맞이한 듯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 차가 큰 일기에 건강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2.지난..
1.할렐루야! 3월 첫째 주일이 지났는데 주일 오후부터 비가 조금씩 내리더니 마침내 올해 첫번째 눈이 속초에 내렸습니다. 2.지난 연말 겨울이 시작된 이후로 지금까지 속초에 한번..
1.할렐루야! 이제 2월이 지나가고,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달을 맞이하여 모든 질서가 회복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로 충만한 나라와 가정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